world_Research/IT

포토샵 CC 2017 다운 설치, 체험판 7일

Doctor C 2017. 3. 17.

일단 온라인으로 받은 후, 월 사용료를 결제하여 사용하는 방식의 Adobe Photoshop CC 2017

 

지금으로부터 며칠 전인 2017312, 드디어 어도비 포토샵 CC 2017 사용을 시작했습니다.

 

그동안은 급한 대로 CS2 버전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상당히 구버전이었기 때문에 사용을 하다 보면 간간이 신버전의 필요성을 느끼곤 했습니다.

 

Photoshop

어도비 포토샵 CC 2017 다운로드

포털 검색창에 '어도비코리아'를 검색하면 나오는 공식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서 다운로드 메뉴를 이용해도 되고,

아래의 주소 링크를 통해 직접 연결되는 다운로드 페이지에 들어가도 됩니다.

http://www.adobe.com/kr/creativecloud/catalog/desktop.html

또는 원한다면 다른 사람이 이러한 경로로 받아놓은 파일을 각종 경로를 통해 받을 수도 있습니다.

※ 참고로 이 중 어떤 경로를 이용한다고 해도 프로그램의 설치 시에는 반드시 어도비 ID가 필요합니다.

 

Photoshop

 

상세 과정

아래의 웹페이지는 위에 링크된 주소공식 download 페이지입니다. 페이지에 나열되어있는 여러 가지 제품들 중 해당 항목의 시험버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포토샵 시험버전 다운로드

 

참고로 저는 모 블로그 게시글 내 링크를 통해 설치 파일을 따로 받아보았습니다. 사실은 파일을 받으면 어도비 아이디를 입력할 필요가 없을 것이라 기대하고 받은 것인데 결과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아래는 받아놓은 파일 그룹 내 Set-up.exe 파일을 실행시키자마자 나오는 로그인 화면입니다.

Adobe 로그인

ID가 있다면 바로 로그인을 하면 되고, ID가 없다면 'Adobe ID 얻기'를 누릅니다.

 

그 다음 나오는 '지금 등록' 페이지에서 '성', '이름', 'ID로 사용할 메일 주소', '비밀번호'를 입력 후 '지금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Adobe ID 등록

 

'개인 정보 보호 정책' 페이지에서는 총 4개의 체크박스위 3개만 체크해도 됩니다. 체크 후 '동의함' 버튼을 누릅니다.

Adobe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이어지는 '사용 약관' 페이지에서 체크 박스체크'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Adobe 사용 약관

 

'Photoshop CC (2017) 설치' 화면이 나옵니다.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포토샵 CC 2017 설치

 

진행이 됨에 따라 점점 퍼센트 게이지바가 증가합니다.

포토샵 CC 2017 설치

 

참고로 이 단계가 진행될 때 다른 버전 Photoshop을 실행 중이라면 아래와 같이 '설치 충돌' 메시지가 뜹니다. 프로그램을 종료 후 '계속'을 눌러줍니다.

포토샵 CC 2017 설치 충돌

 

진행율이 100%로 모두 완료된 후, 프로그램이 시작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포토샵 CC 2017

 

또다시 로그인을 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기존 아이디가 인식되어있는 상태이므로 '로그인' 버튼만 눌러주면 됩니다.

포토샵 CC 2017 로그인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 화면이 나옵니다. '동의' 버튼을 누릅니다.

Adobe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

 

시험판7일 동안 체험할 수 있다는 내용의 화면이 나옵니다. '시험 버전 시작' 버튼을 누르면 체험판이 실행됩니다.

포토샵 CC 2017 시험판

 

포토샵 체험판이 실행된 최초 화면입니다. '시험버전 잔여일수 7'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포토샵 CC 2017

 

프로그램을 구매하는 등의 방법으로 사용권을 부여받게 되면 '시험버전 잔여일수' 부분은 사라집니다.

포토샵 CC 2017

 

참고로 여기까지의 과정을 마친 후 작업 표시줄을 보면 'Adobe Creative Cloud'가 실행 중일 것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의 창을 활성화시키면 나오는 화면 상의 메뉴를 통해 계정을 로그아웃하게 되면 Photoshop에서도 해당 Adobe 계정이 로그아웃된 상태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