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는 별생각없이 블로그를 시작했다고 해도 시간이 갈수록 점점 더 신경이 쓰여가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키워드'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포털 검색에서 상위 노출이 되는 것을 싫어할 리 없을 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이것의 역할은 아주 큽니다. 같은 내용을 쓰더라도 어떤 키워드를 잡느냐에 따라 검색 유입량은 크게 달라집니다. 더 많은 검색 유입을 확보할 수 있는 단어를 찾기 위해서는 키워드 검색을 할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합니다. 키워드 검색을 할 수 있는 도구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해야하는 것도 있습니다. 그러나 무언가를 설치해야 하는 상황은 번거로울뿐더러 다소 반감이 들게도 합니다.
네이버 광고를 통해 조회하기
네이버 광고 공식 사이트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사이트 자체에서 키워드 검색 도구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포털 네이버의 하위 도메인을 사용하는데 웹사이트적으로 신뢰가 가는 부분입니다. 검색 창에 '네이버 광고'로 검색을 하면 첫 번째로 나오므로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URL 자체는 네이버의 하위 도메인이지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별개로 회원가입을 해줘야 합니다. '광고주 신규 가입'을 누르면 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계정이 생성되어있다면 바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참고로 신규 가입 과정에서 나오는 동의 관련 체크박스 3개 중에서는 '이용약관'과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 2개만 체크하면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 정보 입력 창에 필수 항목들 또한 모두 입력한 후 가입 버튼을 누르면 회원 가입이 완료됩니다.
이제 메인 페이지에서 새로운 광고 시스템 >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단의 메뉴 중 '도구'에서 키워드 도구를 클릭합니다.
이제 검색을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입력하는 칸에 원하는 단어를 입력 후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결과가 조회됩니다. 아래는 '포켓몬'으로 조회한 화면입니다.
조회 결과에서 주로 살펴볼 것은 '월간 검색수'와 '경쟁 정도'입니다. 월간 검색수는 말 그대로 최근 한 달간 해당 단어로 검색이 이루어진 횟수를 말하며 PC와 모바일 항목으로 세분되어있습니다. 모바일 검색이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경쟁 정도가 높다는 것의 의미는 그 단어로 검색되는 포스트 수가 이미 많다는 것입니다. 경쟁 정도에 관한 세부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경쟁 정도가 높은 상태인 단어를 키워드로 사용한다면 작성한 포스트의 상위 노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상위 노출이 되었다고 해도 조만간 뒤로 밀려날 가능성이 큽니다.
'flute_Blo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등록, RSS (0) | 2017.03.23 |
---|---|
네이버 검색 누락, 해결은 웹마스터도구 뿐이었다 (1) | 2017.03.19 |
구글 웹마스터도구 구글 검색 등록, 티스토리 rss (2) | 2017.03.14 |
티스토리 가입 방법 이제 초대장 뿐, 티스토리 앱 가입 막히다 (8) | 2017.03.13 |
티스토리 마우스 우클릭 금지 설정 방법 (0) | 2017.03.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