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_Research/IT

중고폰 갤럭시 S7 구매 기록

Doctor C 2018. 2. 9.
세티즌 사이트를 통한

삼성 갤럭시 S7 중고 스마트폰 구매 과

오늘 자로 완료되었습니다.

 

SM-G930K

 

결제부터 구매 확정까지

2018.02.04(일) ~ 2018.02.09(금)

 

삼성 갤럭시 S7

SAMSUNG

Galaxy

S7

 

실버 티타늄

 

삼성 갤럭시 S7

 

진행 과정

 

2018.02.04(일) 21:45 물품 결제

 

당시 세티즌 사이트에서 하루 전쯤 같은 글이 올라왔던 것을 봐 두었던 상태였습니다. 구매를 고민 중이었는데 해당 물건이 계속 팔리지 않자 판매자 측은 2018-02-04 20:38에 같은 글을 새로 등록했습니다. 결국 새로 등록된 판매 게시글 상에서 구매를 진행했습니다. 물품을 수령받을 주소지로 자택을 입력하고 카드 결제를 했습니다.

 

2018.02.07(수) 13시경 수령 주소지로 배송 물품 도착

 

배송 물품은 택배 박스 개봉 시 혹시 있을 분쟁에 대비하여 동영상을 촬영했습니다.

 

중고폰 수령

 

중고폰 수령

 

중고폰 수령

 

수령한 갤럭시 s7의 상태 확인 결과 스마트폰 전면 액정은 다행히 무기스 상태였습니다. 다만 지문이 인식되는 부분이기도 한 홈키에는 잔기스가 있었습니다. 그 외에는 판매 페이지 사진 상에서 이미 확인했던 테두리 긁힘, 찍힘과 뒷면 스크래치가 보였습니다. 추가적으로는 후방 카메라 부위 렌즈에서 먼 바깥쪽에 약간 긴 유리 긁힘이 있는 상태였습니다. 이것은 렌즈에서 멀리 떨어진 쪽이어서 카메라 촬영 상 영향은 없을듯했습니다. 그리고 이미 알고는 있었지만 예상보다 더 심한 잔상이 있었습니다.

 

기기의 IMEI 번호를 확인 후 사이트(단말기자급제.한국)를 통해 분실 · 도난 조회 및 25% 요금 할인 대상 단말기 조회를 마쳤습니다. 정상적인 상태로 25% 요금 할인 대상 단말기임이 확인되었습니다.

 

기기의 IMEI 번호 및 모델명의 기기 내부 시스템 정보와 단말기 후면에 기록되어있는 내용이 일치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2018.02.07(수) 15시 이후 삼성 서비스센터 방문

 

물품을 수령한 당일 오후 삼성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중고 휴대폰에 보통 하는 일련의 기능 검사를 실시했습니다. 이는 무료로 서비스입니다. 정확한 세부 테스트 항목을 직접 하나하나 확인하지는 않았는데 삼성 서비스센터 측에서 매뉴얼적으로 행하는 휴대폰 전반적인 기능 검사 시리즈가 있는 듯했습니다. 여기에는 배터리 기능이 몇 퍼센트 남았는지도 포함되었습니다. 그 외 방수 테스트와 유심 인식 테스트는 서비스센터 기사에게 직접 말해 두었는데 아마도 말했기 때문에 추가로 진행된 부분인 듯했습니다.

 

원래는 기기 내에 방수 마커가 손상이 되지 않았는지 확인하고 싶었던 것인데 이 부분은 확인이 불가능한 건지 아니면 확인을 안 한 건지 마커에 대한 대답은 불확실하게 넘어갔습니다. 의사 전달이 제대로 되지 않았던 것일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방수 테스트를 받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방수 마커를 확인하려면 폰을 분해해야하기 때문에 확인이 어려울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참고로 약 4개월 전 갤럭시 S6 테스트 때에 들은 바로는 휴대폰 분해는 비용이 따로 발생한다고 했습니다.

 

참고로 기기 상태를 확인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 알고 있었듯이 번인이 꽤 있는 편이며 액정 교체를 하려면 드는 비용은 19만xxxx원이라고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배터리는 풀 기능 중 65% 정도만 남아있는 상태라고 하였습니다. 사용한 지 2년이 되어가는 폰으로서 자연스러운 상태라는 의견이었습니다. 그 외에는 기능적인 문제는 없었습니다. 참고로 이 휴대폰은 삼성서비스센터를 통한 AS를 받은 이력이 없었습니다.

 

2018.02.07(수) 19시 10~20분경 KT 대리점 방문

 

단말기가 정상해지폰(공기기) 상태인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2018.02.09(금) 15:10 구매 결정

 

세티즌 판매 글 내 모델명 카테고리를 판매자가 착오 입력한 관계로 결과적으로 받은 물품은 SM-G930S가 아닌 SM-G930K였습니다. SKT 선택 약정 할인을 받는 상태에서는 타사 기기로의 유심 변경에 약간의 애로사항이 있어 여러모로 알아보고 고민한 끝에 결국 구매 결정을 했습니다. 이와 관련된 사항들은 카테고리 내 이후 게시글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아래에 있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록을 참고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