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_Research/IT

갤럭시S2 공장초기화, 갤럭시2 스펙 복구

Doctor C 2017. 3. 2.

갤럭시S2는 2011년 4월 28에 출시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입니다. 삼성 갤럭시S2라고도 하며, 줄여서 갤럭시2 또는 갤2(갤투)로도 불립니다. 갤2는 출시 당시 하드웨어의 사양이 올킬 급으로 좋았던 데다 내구성까지 뛰어난 덕에 6년이 다 되어가는 지금까지도 사용자가 남아있는 폰입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면 할수록 그 안의 앱이나 시스템 관련 파일들이 서로 엉킬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 당시 올킬급 사양이었다고 해도 현재 시점 스마트폰들의 사양은 따라오지 못할뿐더러 여기에 파일들까지 엉켜버린다면 더 버벅거리게 됩니다. 이런 일을 사전에 방지하거나 단말기를 원래의 스펙에 가깝도록 복구하기 위해서는 일종의 대청소가 필요합니다. 컴퓨터를 주기적으로 포맷해 주는 것이 좋듯이 스마트폰 역시 그렇습니다.

 

갤럭시s2 공장초기화

 

삼성 갤럭시S2 공장초기화 방법

갤럭시2 공장초기화하는법을 설명하기에 앞서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배터리 상태입니다. 기본적으로 어떤 스마트폰이든 이러한 작업은 항상 배터리의 충전이 충분히 되어있는 상태에서 진행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갤2의 경우는 특히 더 주의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배터리의 용량이 작은 편인 데다 오래된 배터리의 경우는 남은 배터리 용량 표시에 오류가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폰의 화면 상으로는 60%로 표시되어 있으나 실제로는 10%일 수도 있는 것입니다. 확인을 위해서는 단말기를 몇 번 재부팅해 보고 난 후에도 배터리의 용량이 충분한 지 확인하거나 안전하게 완충에 가깝게 충전을 시킨 후 작업을 진행하도록 해야 합니다. 배터리 용량이 충분하다면 이제 갤2 공장초기화를 진행합니다.

 

1. 전원끕니다.

 

2. 볼륨업 키, 홈 버튼, 전원 버튼동시에 누릅니다.

참고로, 갤럭시2 모델 중 볼륨업, 볼륨다운, 전원을 눌러야 하는 것도 있다고 합니다.

각 버튼 및 키의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볼륨업                                        전원

갤럭시s2 공장초기화 버튼

갤럭시s2 전원 홈 버튼

갤럭시s2 볼륨 홈 버튼

 

3. wipe data/factory reset을 선택합니다.

볼륨업, 다운 키로 위아래로 이동할 수 있으며 선택은 전원 버튼으로 합니다.

 

갤럭시s2 공장초기화

 

4. Yes -- delete all user data를 선택합니다.

 

갤럭시s2 공장초기화

 

이후 갤럭시2 공장초기화가 빠른 속도로 진행됩니다.

 

5. reboot system now를 선택합니다.

갤럭시S2 공장초기화 과정의 마지막 단계로 단말기가 재부팅이 되며 켜집니다. 참고로 이 과정에서 아래 사진처럼 T 로고가 연기가 나면서 반짝이는 화면이 한참 지속되므로 꽤 오래 기다려야 합니다.

 

갤럭시s2 재부팅

갤럭시s2 재부팅

 

갤럭시s2 공장초기화

 

6. 마지막으로 내장 메모리를 포맷해줍니다.

갤럭시S2 공장초기화 과정은 모두 완료되었어도 내장 메모리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환경설정 > 저장소 > 내장 메모리 포맷 항목을 실행해야 합니다. 참고로 갤2 공장초기화와 같은 효과가 나는 방법으로 내장 메모리를 초기화하고 나서 디바이스 초기화를 실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댓글